2013년 9월 24일 화요일

베블런 효과를 아시나요? - 첫번째 이야기






   
비쌀수록 잘팔려 - 사람들은 명품에 목숨을 건다. 정말 명품하나 갖고 있지 않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명품은 우리의 생활에 깊숙이 자리 잡아 나가려고 하지 않는다. 그래서인지 명품 가격이 정말 많이 올랐다.

안그래도 비싼 명품이 더 오르다니 무슨 일이 일어난 것일까? 가격이 오르면 수요가 줄어드는것이 보통인데 이런 것이 전혀 적용되지 않은 것이다. 반대로 비쌀수록 잘 팔리게 된 것이다. 이것이 바로 베블런 효과이다.


신기한 베블런 효과

작은 가방 하나가 웬만한
소형차 하나 가격이니
놀랄일도 아니다
명품가격이 자유 무역 협정으로
다운될것이라 생각했던 사람들의
뒷통수를 시원하게 후려치게
되었다
관세가 철폐되면 가격이 내려
갈것이라는 생각과는 반대로
더욱 가격이 올라간 것이다



도대체 무슨 원리인걸까?
비싸면 더 갖고싶어지는 사람들의
심리를 이용하는 것일까?
아직은 이해하기 힘든 부분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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