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0월 4일 금요일

일기예보를 보면 돈이 보인다! - 세번째






   
일기예보의 중요성 - 일기예보가 술과의 상관관계에 있었는데 이번엔 백화점이나 할인점 등 유통 업체와도 많은 상관관계가 있다. 백화점이나 할인점이 가장 좋아하는 날씨는 비와 관련한 일기 예보가 틀린 날이다. 일기예보에서 비온다고 예보했는데 안온날이라던가 비소식이 없었는데 갑자기 소나기가 내리는 경우이다. 이럴땐 소비자들이 계획했던 일이 다 무산되는 경우가 많다.

그러면 계획했던 그 비용을 쇼핑에 대부분 투자하게 된다. 무시할 수 없는 경우라 할 수 있겠다.


일기예보를 확인하라

쇼핑을 원래 좋아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사람도 날씨에 영향을
 받아 쇼핑을 할 수도
있다는 말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유통 업체가 가장
싫어 하는 날씨는 어떤 날씨
일까? 바로 하루 종일 비가
내리거나 화장한 날이다



종일 비가 오는 날에는 소비자들이
집에서 꼼짝 않고 있고 반대로
날씨가 좋으면 야외 나들이를
가기 때문에 쇼핑객이 확 줄어
드는 것이다
정말 신기한 상관관계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