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24일 화요일

베블런 효과를 아시나요? - 세번째 이야기






   
비쌀수록 잘 팔려 - 명품은 혼자만의 즐거움을 가져다 주기도 하지만 집단 심리도 들어 있다. 어디엔가 속하려는 욕구 때문에 명품에 더욱 집착 할 수도 있다는 말이다. 자신의 부족함을 명품으로 채우려는 생각때문에 그럴 수도 있다.

상류층이 된듯한 기분을 만끽하기 위해 월급을 받아 그 돈으로 명품을 사고 치장하는데 다 쓰게 되는 것이다. 그래서 된장녀라는 말이 나오게 된 것이 아닐까? 최소한의 비용으로 상류층을 따라하기 위해 아울렛을 드나드는 사람도 생겼다.


신기한 베블런 효과

이런 심리들은 평범한 사람들
에게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다
상류층에 사는 사람들은
더 희소성 있고 비싼 물건을
사기 위해 열을 올린다
그래야 남보다 더 우월하고
상류층 사이에서도 더 있어
보이기 때문에 더욱 비싸고
좋은것을 손에 넣으려고
용을 쓰고 있다



정말 비싼 물건들은 없어서
못 살 정도가 되었다
도대체 어디서 그런 돈이
나오는 지는 모르지만 심한
소비형태는 보기에 좋지는
않은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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