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8일 월요일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는 과연?






   
시력 -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 사람들은 점점 눈이 나빠집니다. 요즘엔 더욱더 그러한 것 같은데요 스마트폰, 컴퓨터, 티비, 게임 등으로 인해 근시 환자가 늘어가고 있습니다. 시력은 우리에게 아주 중요한 부분입니다.

시력을 상실하게 되면 정말 아무것도 할 수 없게 되고 절망에 빠지게 됩니다. 앞이 보이지 않는다는건 정말 상상하기도 싫은 일입니다. 깜깜한 방에서 허우적 대는 것과 같은 현상이 평생 지속된다면 살아가기가 무척 힘이 들것입니다.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
 
유전적인 원인 - 부모님들이 시력이 나쁘다면 자녀들 또한 시력이 나쁠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으로 인해 시력이 나빠지더라도 시력개선을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시력이 급격하게 나빠지는 것을 미리 예방할 수는 있습니다.
자외선 - 눈이 자외선에 과도하게 노출되면 시력저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실제로도 야외에서 활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의 시력이 나쁘다고 합니다.
 
 
 
 
스트레스 -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눈의 피로가 쌓여 시력이 저하됩니다. 지속적인 스트레스는 몸의 근육을 긴장시키며 안구근육에도 과도한 긴장을 유발합니다. 또한 눈의 혈액순환을 방해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몸이 자주 아픈것 - 건강이 나빠지면 눈의 건강도 같이 나빠집니다. 감기후나 수술후 시력이 나빠지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됩니다. 평소 체력관리에 신경쓰시는게 좋습니다.
 
 
 
 
잘못된 생활습관 - 티비, 게임, 컴퓨터, 스마트 기기의 장시간 사용은 눈을 나빠지게 합니다. 또한 책을 너무 가까이서 보는 것도 시력저하를 가져옵니다.
어두운 조명환경 - 어두운 조명환경에서 장시간 컴퓨터나 독서를 하는 것은 시력을 떨어뜨리는 결정적인 원인입니다. 평소 눈을 자주 깜빡여 주고 먼 곳과 가까운 곳을 교차로 보는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안좋은 자세 - 허리를 굽히고 고개를 장시간 숙이는 자세는 목뒤의 추골동맥이나 경동맥을 압박하고 눈으로 가는 신경을 방해하므로 눈의 혈액순환을 저하시키는 요인입니다.



이외에도 운동부족, 불면증, 눈에 안좋은 음식 등도 시력저하의 원인입니다. 이렇게 시력이 나빠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선천적인 요인을 갖고 있더라고 평소 생활습관을 잘 개선함으로써 급격히 시력이 나빠지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평소 눈에 좋은 운동음식을 섭취해 주어 눈건강을 지켜주세요.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