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5일 금요일

인두염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인두염 - 우리가 쉽게 걸리는 감기나 목감기. 바로 인두염인데요 상기도 감염에 해당하는 질병으로 상기도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보통 바이러스나 세균에 의해 염증이 생겨서 인두염이 발생합니다.

인두염은 알레르기성 반응으로도 발생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평소 쉽게 걸리지만 증상과 원인을 몰라 고생하셨던 분들을 위해 인두염증상과 원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인두염증상 - 인두염증상으로는 피로, 두통, 권태감, 무기력증 등이 있습니다. 기침이 심한 경우 등은 바이러스성 인두염이라 할 수 있고, 고열 또는 임파선 쪽에 통증이 있다면 세균성 인두염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런증상으로 인해 삼출현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별다른 증상 없이 인두에 염증이 있는 경우는 알레르기성 인두염일 경우가 있습니다.




고열, 두통뿐만 아니라 인후통을 동반하게 되는데요 주로 온몸이 나른하고 식욕저하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급성인두염의 증상으로는 목의 점막이 빨갛게 부어 올라서 통증이 오거나 음식이나 침을 삼키기 힘들어지고 때론 비염이나 결막염 증상을 동반하게 됩니다.




인두염원인 - 인두염원인으로는 인두점막인 목 안뒤쪽 점막에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으로 발생하는데요 곰팡이도 원인이 됩니다. 또한 과도한 흡연이나 음주, 과로, 탈수 등에 의해서도 발생합니다. 자극성 물질, 증기의 흡입 , 인접 부위의 염증 파급 등으로 인해서도 인두염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인두염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인두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주위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습도, 온도를 적절히 유지해야합니다. 또한 과도한 스트레스, 피로를 피하고, 충분한 휴식과 수분 섭취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목에 바이러스균이 잘 침투하지 못하도록 양치 후엔 가글을 이용해 입안을 자주 헹구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