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22일 금요일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알아보기!






   
자궁경부암 - 여성들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암중 하나가 바로 자궁경부암입니다. 여성에게만 있는 자궁은 평소 관심을 많이 가져 주셔야 합니다. 자궁은 체부와 질로 연결되는 경부 부분이 있습니다. 이중 자궁의 목부분에 해당하는 경부에 암세포가 자라게 되는 것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합니다.

자궁경부암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근래에 많이 발생하는 HPV라고 불리는 인유두종 바이러스 또는 인면역 결핍 바이러스, 헤르페스 바이러스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것입니다.




그중에서도 가장 유력한 바이러스가 바로 인유두종 바이러스입니다. 성관계에 의해 감염되는 경우가 많으며 위생상태를 주 원인입니다. 이번에는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질 분비물 증가 - 자궁경부암 초기증상 중 하나인 질분비물 증가의 경우가 있습니다. 암덩어리가 2차적으로 감염 됐거나 암덩어리 자체에서 괴사가 발생해 악취가 나는 분비물이 생겨 질 분비물이 증가하는 현상으로 이어집니다.





질 출혈 - 자궁경부암에서 가장 흔히 나타나는 증상으로 암세포 종괴를 형성하면서 영양을 공급하는 혈관분포가 많아지고 여기서 출혈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비정상적인 출혈은 생리기간이 아님에도 출혈이 있는 것으로 이것이 불규칙적으로 나타난다면 자궁경부암을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특히 질 출혈은 성관계 이후나 심한 운동을 했을 때, 질세척 이후, 대변을 볼 때 많이 나타납니다.




통증 - 자궁경부암이 이미 많이 진행된 상황이라면 요통, 골반통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주위 장기들로 침윤하게 되면서 요관이 폐쇄 되는데요 신장이 부어 허리가 아프거나 골반 좌골신경에 침범이 되어 하지방사통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방광이나 직장으로 전이 되면 배뇨곤란과 혈뇨, 변비, 직장출혈 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렇게 자궁경부암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자신의 건강을 위해서라면 초기증상을 잘 알아두시고 주기적으로 정기 검진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