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9일 화요일

신장이 나빠지는 이유와 증상 알아보기!






   
신장 - 신장은 사람 몸에서 정말 중요한 기관입니다. 신장을 통해 몸에 노폐물을 소변으로 배출하고 우리 몸의 항상성을 유지하는 기능을 하는데요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우리 몸에 절대적으로 이상 신호가 나타나게 됩니다.

신장은 흔히 콩팥이라고 부르는데요 우리 몸의 간처럼 나빠지더라도 증상이 잘 나타나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신장의 기능이 절반 이상으로 떨어진 경우에 점점 증상이 나타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
일단 신장이 안좋아지면 소변을 봐도 개운치 않아서 화장실을 자주 가게 된다고 합니다. 또한 소변이 잘 나오지 않습니다. 손발도 퉁퉁 붓고 눈 부위도 붓게 됩니다.




소변을 누면 거품이 많이 생기고, 가끔은 도 섞여서 나오게 됩니다. 소변색이 아주 탁하고 냄새가 많이 나는 것도 신장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번엔 신장이 나빠지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신장이 나빠지는 이유
대체로 당뇨병, 고혈압 환자의 경우 신장의 기능이 저하되어 있습니다. 보통 신장이 나빠지게 되면 다시 원상태로 되돌리기가 쉽지 않다고 합니다. 물론 당뇨와 고혈압을 가지고 있다 하더라도 조기에 진단하게 되면 만성신부전으로 진행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신장이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과 신장이 나빠지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신장에 좋은 음식을 드셔서 증상을 완화시켜 주셔야 합니다. 신장에 좋은 음식으로는 콩, 수박, 오이, 팥, 산수유 등이 있습니다.




우엉, 옥수수 수염 또한 몸의 이뇨작용을 도와서 신장 건강을 지켜준다고 하니 자주 섭취해 주세요. 신장은 앞서 말한 당뇨와 고혈압 이외에도 만성스트레스로 인해 신장이나 간에 무리가 갑니다. 그러므로 평소 스트레스를 바로바로 해소하시고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