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1일 월요일

야맹증 증상과 원인 - 야맹증에 좋은 음식은?






   
야맹증 증상 - 야맹증이란 보통 밝은 곳에서 어두운 곳을 같을때 어두운 불빛 속 사물을 분간하기 힘든 증상입니다. 야맹증의 증상으로는 어두운 곳에 적응을 못하는 것이며 이는 레티날이라는 시신경에 들어 있는 암순응에 이상이 생겨 밤에 사물을 구별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보통 사람들은 밝은 곳에 있다 어두운 곳에 가더라도 시간이 지날수록 어둠에 적응하는 반면, 야맹증의 경우는 아예 앞을 볼 수 없게 되기 때문에 밤에 움직이기 상당히 불편합니다.


야맹증 원인으로는 무엇이 있을까요? 야맹증 원인은 망막색소변성, 선천성 비진행성, 녹내장, 시신경염, 황반변성 등 여러가지에 의해 나타납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도 있습니다. 보통 시각정보는 시신경을 거쳐 뇌로 전달되어 사물을 인식하게 됩니다.




시신경의 세포 중 막대세포의 로돕신은 빛을 감지하고 재합성하는 역할을 하는 것인데 비타민A의 결핌으로 재기능을 못할 경우 야맹증이 발병한다고 합니다. 요즘에는 라식, 라섹으로 인한 수술 부작용으로도 야맹증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야맹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야맹증에 좋은 음식
  • 계란 - 계란에는 단백질 비타민A가 매우 풍부합니다. 이 성분들은 눈의 피로와 통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당근 - 카로틴이 풍부한 당근은 비타민A가 풍부해 시력보호에 좋습니다. 시력저하와 야맹증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 전복 - 눈건강을 지켜주며 눈을 피로와 야맹증을 직접 개선해주는 역할을 합니다.
  • 시금치 - 아미노산, 철, 비타민B가 풍부한 시금치는 야맹증 개선과 함께 다른 눈질환이 발생하지 않도록 도와줍니다.
 
 
 
 
야맹증 증상과 원인 그리고 야맹증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았는데요 야맹증이 있다고 느끼신 분들은 지체말고 안과를 찾아가시는게 좋습니다. 야맹증의 진단과 검사를 받아 보시고 필요하다면 야맹증의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