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0일 금요일

고지혈증 원인과 증상 알아보기!






   
고지혈증 - 고지혈증에 대해 알고계신가요? 고지혈증이란 지방성분이 필요 이상으로 혈액 내 존재해 혈관의 벽면에 쌓이고 쌓여 염증을 일으켜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게 만드는 증세입니다.
고지혈증은 생활 습관성 성인병으로 분류되 주로 불혹이 넘어서면서 점차 생길 수 있는 질병이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엔 젊은 사람들에게서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서도 고지혈증이 생길 수가 있습니다. 고지혈증의 원인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원인
고지혈증 원인으로는 가족력유전적 요인을 들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생활 습관성 성인병이기 때문에 평소 생활 습관이 이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주로 잘못된 식습관에 의해 고지혈증이 생깁니다. 인스턴트, 육류, 기름진 음식 위주의 식습관은 고지혈증의 주요 원인이 됩니다.

또한 당뇨 합병증으로 인해 고지혈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과 가족력 이외에도 비만이나 술, 당뇨 등 후천적인 요인도 많습니다. 평소 자신이 건강했는데 고지혈증이 왔다면 유전적 요인을 의심해 봐야 합니다. 이번에는 고지혈증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혈증 증상
대체로 뚜렷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고지혈증은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혈액 속에 중성지방이 증가하면 췌장염이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복통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췌장염 역시 별다른 증상이 없고 마지막에 복통을 일으켜 증상을 발견하게 됩니다. 또한 일부 경우는 피부가 침착해 생기는 황색종이 생길 수 있고 눈꺼풀에 이상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시한 폭탄 같은 질병입니다. 뚜렷한 증상도 없고 언제 큰 병으로 발전할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혈관에 지방이 쌓이게되면 혈액의 흐름을 방해해 고혈압혈관관계 질환을 일으킵니다. 또한 혈관의 염증 반응을 일으켜 심혈관계 질환까지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평소 꾸준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고지혈증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고지혈증 치료법으로는 약물치료, 식사조절, 운동, 생활습관 개선 등이 있습니다. 체중이 평소보다 많이 나가거나 비만이 있으신 분들은 고지혈증이 생기지 않도록 건간관리 하시길 바랍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