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26일 목요일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은 다리저림?






   
하지불안증후군 - 하지불안증후군을 아시나요? 밤에 다리가 심하게 저리고 다리의 불편함으로 인해 잠을 못 이루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조금 생소한 이 질환은 일반적으로다리에 벌레가 기어다니는 느낌으로 나타나지만 이상한 감각이 동반될 경우 불편함에서 통증까지 다양한 형태로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 하지불안증후군이 감각증세로 나타나지만 특별한 증상 없이 운동을 하거나 움직여야 편안한 증상으로도 나타납니다. 오전에는 주로 증세가 호전되어 있어 오전 수면이 더 좋게 느껴집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깨어 있는 상태에서 앉거나 누울 때 불규칙적으로 근육의 경련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수면 중 간헐적인 근육수축을 일으키는 주기성 사지운동에 이환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잠과 수면의 중간 시기에 감각증세, 근육 수축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불면증이 나타납니다. 이번에는 하지불안증후군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 원인
아직까지 원인이 명확히 밝혀지지는 않지만 1차적 원인은 철분부족과 도파민부족, 유전적 소인입니다. 과량의 철분을 복용한 하지불안증후군 환자는 치료 반응을 보이며 뇌간의 흑체의 철분결핍 이상 소견을 보이기도 합니다. 특정 유전자와도 관련있으며 혈액순환 장애, 신경장애, 미네랄과 비타민 부족 등이 연관있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의 증상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하지불안증후군 증상
일반적인 증상은 벌레가 기어가는 듯한 느낌저린 증상 등의 느낌입니다. 또한 눕거나 앉아 있는 등 움직이지 않거나 쉬고 있을 때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이 악화됩니다. 이런 증상들은 움직이거나 걷거나 마사지 등을 받게 될 경우 하지불안증후군 증상의 일부나 전부가 호전되기도 합니다. 특히 밤에 증상이 심해지기 때문에 병원을 방문하셔도 증세가 보이지 않아 치료가 어려운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하지불안증후군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한 불규칙한 생활식습관, 피로, 과로, 스트레스 등을 피하셔야 합니다. 철분을 많이 섭취하시고 단백질과 비타민 등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섭취해 주시는게 좋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알기 힘들지만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니 평소 잘 알아두셨다가 실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