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8일 일요일

칸디다질염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칸디다질염 - 여성들에게 말못할 고통인 칸디다질염. 여성에게 민감한 부위라 정말 신경이 많이 쓰입니다. 칸디다질염칸디다라는 곰팡이균의 일종이 질내 염증을 일으켜 발생하는 염증성 질환입니다. 칸디다질염은 성관계와 관계없이 질내의 균형이 깨지면서 유발됩니다.

칸디다질염의 정확한 병명은 칸디다성 외음질염으로 전체 여성 인구 중 약 75%가량이 이 질환을 겪은 경험이 있다고 합니다. 칸디다질염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칸디다질염 원인
칸디다질염은 임신을 하거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와 경구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에 더욱 많이 증식합니다. 몸이 매우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약해진 상태에서도 잘 발생합니다. 비만이 있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으며 평소 잘못된 생활 습관으로도 발병할 수 있습니다. 타이트한 바지나 수영복의 오랜 착용도 칸디다질염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칸디다질염에 걸렸을때는 가급적이면 성관계를 하시지 않는 것이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칸디다질염 증상
외음부의 극심한 가려움증치즈 알갱이 형태의 질 분비물이 나타나게됩니다. 소변을 볼 때 통증이 발생하고 성관계시 따갑거나 쓰라린 통증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생식기 부위에 부종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칸디다질염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칸디다질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개인 위생 관리를 잘 하셔야 하며 타이트한 바지나 수영복은 오랬동안 착용하지 않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을 오래 방치해 두면 재발성 칸디다성 질염을 가져올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임신 곤란이나 골반염과 같은 합병증을 가져오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칸디다질염 증상이 있으실때는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게 좋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