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2월 30일 월요일

울혈성심부전 증상과 원인 알아보기!






   
울혈성심부전 - 울혈성심부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이 질환은 우리 몸에 필요한 혈액을 공급할 수 없는 상태를 말합니다. 수많은 요인들로 인해 심장과 장기들에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못하는 상태라 할 수 있습니다.

울혈성심부전은 급성 또는 만성으로 발병하며 고혈압, 관상동맥질환, 판막, 만성부정맥 등의 다양한 질환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울혈성심부전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울혈성심부전 증상
몸 전체가 허약체질로 바뀌어서 조금만 활동해도 쉽게 피로를 느끼며 지치게 됩니다. 가벼운 운동을 해도 몸이 아주 힘들어 합니다. 또한 의식이 또렷하지 못해 숙면을 취하기 힘들고 머리에 두통도 자주 옵니다. 숨쉬기도 힘들고 심장박동수도 빨라집니다. 밤에 자다 소변을 지리는 야뇨증과 얼굴이 시퍼렇게 질리는 청색증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중추신경 증상과 교감신경의 활성증가로 인해 여러 증상들이 나타납니다. 폐의 울혈과 전신적 울혈, 말초의 저관류 등의 증상도 나타납니다.


울혈성심부전 원인
노령일수록 울혈성심부전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심부전 증상이 나타나는 일반적 원인은 심근의 비가역적 손상심근경색 등 발생시키는 관상 동맥 관련 질환입니다. 대사활동을 증가시켜서 산소가 많이 필요로 하게 하는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나 심한 빈혈도 심부전의 원인이 됩니다.


이렇게 울혈성심부전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울혈성심부전 치료법으로는 약물치료법과 심장이식 등이 있습니다. 약물치료법은 이뇨제, 혈관이완제, 강심제 등의 약물로 치료를 합니다. 심장이식은 증상이 많이 악화 되었을 경우 최후의 방법으로 하는데요 뇌사자의 건강한 심장으로 이식수술을 해 치료를 합니다. 울혈성심부전 증상이 의심되신다면 지체하지 마시고 병원을 가보시는게 좋습니다.



0 개의 댓글:

댓글 쓰기